2016. 6. 4(토)
오늘은 도서관프로그램을 구상해본다. 어제 어떤 국문학 전공 선생님이 와서 도서관에서 프로그램을 해도 되냐고 묻기에 오케이, 라 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주 1시간 스피치 프로그램을 한다고 했다. 학생을 데리고 와서 책이 있는 도서관에서 멘토를 한다니 기대된다. 사회생활에 스피치가 얼마나 중요한가. 일찍이 키케로가 수사학을 강조한 것처럼...
문정인문학도서관 프로그램 시안
1. 주제가 있는 한자여행
-우리 몸의 한자 여행
-천자문을 통한 어휘공부
-지명으로 읽는 전국 팔도
2. 영어로 읽는 동양고전
-영어로 읽는 논어, ...
3. 국 ․ 영문 번역 연습
-영역 소설의 원문 비교 연구
엄마를 부탁해, 채식주의자, 마당을 나온 암탉
4. 성과 문학의 예술
-담당 멘토와 콘텐츠 상의 후 결정
5. 미술과 인문학
-화가들의 문학과 사상
-수채화 그리기 연습
※ 프로그램은 전부 소수정예, 책을 매개로 한 1시간의 자유 대화임.
※ 시간선택은 자유이나 상담 후 결정
단 1명이라도 진행함
※ 학원이 아닌 인문학 소통의 공간입니다.
종교, 이념, 당파, 그리고 상업성을 배제합니다.
'문헌정보학교실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고인돌 (0) | 2016.06.10 |
---|---|
강화 외규장각(2003복원) (0) | 2016.06.10 |
소설 검정고시 (0) | 2016.06.04 |
오늘의 수채화 연습 (0) | 2016.05.30 |
네가 본 나 (0) | 2016.05.28 |